본문 바로가기

일본/오사카

오사카 하루 여행 코스 8 - 텐포잔 지역

반응형

* 본 글의 오리지널 포스팅은 2013년 08월 28일 입니다.





여덟번째 일정인 텐포잔(덴포잔) 지역 편 입니다.


텐포잔 지역은 지난편에 언급했듯이 항망 지역(BAY AREA)에 속합니다.


조금 더 항망지역에 관심이 있다면 Osaka Bayarea 사이트를 소개 합니다.

URL : http://www.osakabayarea.com

이 사이트는 일본어만 지원합니다. Osaka Bayarea 에서 제공하는 팜플렛 스캔 PDF 파일 입니다.

osakabay.pdf


오사카 항망 지역 지도 입니다.

항망 지역은 관광명소로 보면 크게 텐포잔과 난코 두 지역으로 나뉘며,

전체로 보면 오사카만의 3개의 인공 매립지인 마이시마, 유메시마, 사키시마(난코지역) 지역과 텐포잔, 그리고 유니버설시티가 있습니다.


이번 일정은 지난 편 대관람차를 제외한 나머지 텐포잔 지역을 안내 합니다.



지도상에서 텐포잔 대관람차를 기준으로 동쪽 방향에는 '텐포잔 공원'이 있습니다.

참고로 텐포잔(天保山)은 산이 아닙니다.

텐포잔의 유래는 텐포 2년(1831년)에 오사카에 큰 배가 드나들 수 있도록 준설공사를 했고

그 때 퍼낸 토사를 쌓아 올린 것을 텐포잔이라 부르게 됩니다. 지금은 토사 유실 등으로 인해 그 언덕 정도가 텐포잔 공원에 남아 있습니다.


이제 텐포잔 대관람차를 기준으로 서쪽 방향으로 걸어 갑니다.



텐포잔 마켓 플레이스는 대관람차 바로 옆에 있습니다. 3층 건물이며 패션, 잡화, 식당 등이 있으며, 2층에는 푸드코트가 있습니다.

URL : http://www.kaiyukan.com/thv/marketplace



바로 그 옆의 카이유칸(가이유칸, 해유관) 입니다. 텐포잔에서 대관람차를 제외하고는 바로 한눈에 보이는 큰 건물 입니다.

카이유칸은 폭 34m, 깊이 9m의 4층 건물 정도의 크기로 세계 최대급의 수족관 입니다.

URL : http://www.kaiyukan.com



특이하게 오른편이 매표소이자 입구 입니다.



입장료는 성인(16세 이상) 2,300엔, 초중학셍 1,200엔, 4세 이상 600엔 입니다.

이외 대관람차, 산타마리아 등 같이 이용 가능한 입장료도 있습니다.

전체를 다 둘러보는데 약 2시간이 소요된다고 해서 저는 패스 합니다.



매표소에서 서쪽 방향으로 좀 더 가시면 카이유칸과 연결된 통로가 보입니다.

여기서 직진을 하면 '캡틴 라인'을 타는 곳이고, 우측은 '산타마리아'를 타는 곳 입니다.

우측으로 건물 내로 이동합니다. 건물 내에서 '산타마리아' 이정표를 따라 이동합니다.



산타마리아 티켓 부스 앞 입니다.


산타마리아 설명은 주유패스 설명으로 대신 합니다.


URL : http://www.osaka-info.jp/osp/kr/free/free25.html


산타마리아 승선구 지도 위치 입니다.


 

큰 지도에서 Osaka Trip Map by rantz 보기


 

공식 URL : http://suijo-bus.jp/cruise/santmaria.aspx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요금은 데이 크루즈(50분, 11시부터 17시까지 매 시간마다)는 성인 1,600엔, 어린이 700엔

나이트 크루즈(105분, 19시 이후 예약 필수)는 성인 2,500엔, 어린이 1,250엔 입니다.

주유패스 이용시 데이 크루즈는 무료 입니다. 티켓은 여기 매표소에서 교환하지 않고

승선구 앞에서 쿠폰과 주유패스를 제시하면 티켓없이 바로 승선합니다.



노선 안내 입니다.



저는 비때문에 너무 시간을 허비한 나머지 5시 이후 여기에 도착했습니다.


티켓 부스 앞 아래로 내려가는 계단을 통해 건물 밖 승선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앞의 파란색이 승선구 입니다. 저 멀리 산타마리아가 떠나고 있습니다.


아쉬움을 뒤로하고 카이유칸 연결통로 앞으로 다시 나옵니다. 이제 캡틴 라인으로 이동 합니다.



연결통로에서 직진을 하다보면 캡틴 라인 이정표를 만나게 됩니다. 직진 후 끝에서 좌측으로 이동합니다.



저 멀리 캡틴 라인 매표소와 줄을 선 사람들이 보입니다.


캡틴 라인 설명은 주유패스 설명으로 대신 합니다.


URL : http://www.osaka-info.jp/osp/kr/free/free26.html


캡틴 라인 승선구 지도 위치 입니다.


 

큰 지도에서 Osaka Trip Map by rantz 보기


 

공식 URL : http://www.mmjp.or.jp/Capt-Line/

영어와 일본어만을 지원합니다. 캡틴 라인 팜플렛 스캔 PDF 파일 입니다.

captline.pdf

요금은 편도 기준으로 중학생 이상 700엔, 6세 이상 400엔, 4세 이상 300엔, 3세 이하 무료

왕복 기준으로 중학생 이상 1,300엔, 6세 이상 700엔, 4세 이상 500엔, 3세 이하 무료 입니다.

주유패스 이용자의 경우 편도 1회만 무료 입니다. 티켓 교환없이 검표원에게 쿠폰과 주유패스를 제시하면 됩니다.



캡틴 라인 여객선의 모습 입니다. 캡틴 라인은 승무원이 모두 여성이긴 한데 미모를 기대하긴 힘듭니다.



운항 항로 입니다. 카이유칸과 유니버설 시티 포트를 왕복 합니다. 소요시간은 편도 10분 입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주유패스의 무료는 1회 편도에 한합니다. 다시 1회 700엔의 편도를 내고 돌아오기에는 매우 비쌉니다.

저처럼 호기심에 타지 않는 이상 탑승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여기서 원래 일정을 위해 오사카코역으로 다시 돌아갑니다.


이후 내용은 호기심이 발동한 캡틴 라인 이용기 입니다.



여객선에서 본 대관람차 입니다. 여객선 내부는 사람도 많고 내부가 작으며 많은 탑승 의자를 갖고 있습니다.

선내를 돌아다니기에 많이 불편하고 비도 계속 내려서 밖을 나가지 못합니다.

이 여객선은 관광용 보다는 운송 수단에 매우 가깝습니다.



유니버설 시티 포트 앞 입니다.



시티 포트내 대합실 입니다.



호텔 유니버설 포트 입니다.

이 곳에서 우측방향으로 호텔 끝까지 이동 후 대각선에 보이는 JR 유니버설시티역까지 다시 걸어갑니다.



JR 유니버설시티역 입니다.

여기서 나머지 일정을 포기하고 난바 또는 우메다로 바로 가실 수 있습니다.

저는 나머지 일정을 위해 니시쿠조역에서 갈아타서 벤텐초역으로 이동했습니다.

벤텐초역까지는 160엔 입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가 있어서 그런지 전철도 예쁘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다음 일정인 오사카부 사키시마청사 전망대를 가기 위해 코스모스퀘어역으로 이동 후

뉴트램 난코포트타운선으로 갈아 타서 트레이드센터마에역에 내린 후 2번 출구로 나갑니다.


다음 일정은 마지막 '오사카부 사키시마청사 전망대' 입니다.


반응형